본문 바로가기

도서

내가 힘들었다는 너에게 - 신소영

No.58350


내가 힘들었다는 너에게 - 신소영

저자 : 신소영

ISBN : 9788901243719







CBS 라디오 PD 정혜윤, 책발전소 대표, 방송인 김소영 추천“우리 삶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‘관계와 과정’에서 누가 완벽할 수 있을까?” 보통의 후회들이 우리에게 건네는 특별한 위로 오랫동안 좋아하고 아끼던 이에게 사실은 그동안 자신 때문에 힘들었다는 말을 듣는다면 기분이 어떨까? 방송작가 신소영은 그 말을 듣고 가슴이 찢어진다는 말을 실감했다고 한다.

그리고 아픈 만큼 솔직하게 자신을 돌아볼 수 있었다.

이 책 [내가 힘들었다는 너에게]는 그가 자신을 돌아보며 우리 삶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‘관계와 과정’에 대해 써 내려간 에세이다.

이렇게까지 솔직해도 되는 건가, 싶은 그의 이야기들은 누구에게도 쉽게 털어놓지 못한 우리의 지난날과 너무나 닮았다.

이 책의 시작이 된 그의 연재(오마이뉴스, 브런치...



행복한 결혼은 완벽한 부부가 만났을 때 이루어지는 게 아니다. 불완전한 부부가 서로의 차이점을 즐거이 받아들이는 법을 배울 때 이뤄지는 것이다. - 데이브 모이러 -



내가 힘들었다는 너에게 - 신소영